Skip Navigation LinksTreasurer

재정/행정 담당자 (Treasurers & Administrators)

한 교회나 고용기관의 재정 담당자나 행정 담당자는 연금국 혜택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은 업무를 담당합니다:

  • 고용인의 혜택 플랜 가입 자격을 검토하여 결정하고,
  • 매년 고용기관의 Employer Agreement 를 만들어 제출하며,
  • Benefits Connect 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고용인을 등록하고, 혜택을 선택하도록 하며,
  • 연금국으로부터 매월 받는 청구서에 대해 지불하고,
  • 세금 목적으로 고용인의 급여를 IRS 에 보고하며,
  • 미국 장로교 은퇴 저축 플랜에 적립금을 연간 한도액 내에서 보냅니다.

가입자 등록 (Enrolling Employees)

  • 가입자를 고용한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등록해야 합니다.
  • www.pensions.org 위에 있는 Benefits Connect 에 로그온하여 등록합니다.
  • 이미 있는 Benefits Group 에 새 가입자가 속할 경우 Benefits Connect 에 있는 제목들 중 Manage Employees, Add new employee 를 클릭합니다.
  • 가입자의 직책, 실제 급여, 혜택 그룹 등 인적 사항을 기입합니다.
  • 새 고용인이 속한 Benefits group 이 없을 경우, Employer Agreement 를 정정하기 위하여 연금국에 전화해야 합니다.
  • 등록을 마치고 제출합니다.

혜택 시작 날짜 (Effective Date of Enrollment)

고용기관은 위임받은 직책에 있는 목회자에게 근무를 시작한 날부터 혜택을 제공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가입자는 청빙받은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혜택을 선택해야 합니다.

기타 모든 직원은 근무 시작날로부터 60일 이내에 등록해야 합니다.

고용인 분류 (Classifying Employees)

혜택 플랜 목적으로 모든 고용인은 아래 benefit group 으로 분류됩니다.

  • 위임받은 직책에 있는 목회자 (installed pastors)
  • 일주일에 20시간 이상 근무하는 위임받은 직책에 있지 않은 목회자 (other teaching elders)
  • 일주일에 20시간 이하 근무하는 위임받은 직책에 있지 않은 목회자 (other teaching elders)
  • 일주일에 20시간 이상 근무하는 일반 직원 (other employees)
  • 일주일에 20시간 이하 근무하는 일반 직원 (other employees)

가입자격 결정 (Determining Eligibility)

위임받은 직책에 있는 안수 받은 목회자 (Installed Pastor)

미국 장로교 헌법(The Book of Order)에 의하여 (G-14.0506) 위임 받은 직책에 있는 담임 목회자와 부목회자는 일 주일에 20 시간 이하 근무하더라도 의료, 사망 장애 혜택과 연금 혜택을 포함하는 Pastor’s Participation 에 반드시 가입해야 합니다. 미국 장로교에서 안수받은 목회자와 다른 교단에서 안수받고 미국장로교 노회에 정식으로 등록한 목회자가 포함됩니다.

Pastor’s Participation 은 연금, PPO 의료 혜택, 그리고 사망장애 혜택은 고용기관이 부담금을 전액 지불하며 제공해야 합니다. 치과, 추가 사망, 추가 장애, 은퇴 저축 플랜 참여는 고용기관의 결정에 따라 제공할 수도 있고 제공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위임받은 직책에 있지 않은 목회자 (Other Teaching Elder)

임시 목회자 (Temporary Minister)나 특정 분야 목회자 (Specialized Minister) 등 위임받은 직책에 있지 않은 목회자는 일 주일에 20 시간 이상 근무할 때 고용기관의 결정에 따라 Pastor’s Participation 이나 Menu Options 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목회자가 아닌 일반 직원 (Other Employee)

목회자가 아닌 직원일 경우, 일주일에 적어도 20 시간 이상 근무해야 Menu Options 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고용기관이 제공하는 혜택 중에 원하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근무 시간수에 상관없이 원하는 가입자는 은퇴 저축 플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Menu Options 는 고용기관의 결정에 따라, 연금, 은퇴 저축 플랜, 사망장애, 의료 혜택 (PPO 나 EPO 중 선택), 치과, 추가 사망, 추가 장애 혜택 중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각 직급에 따라 (full-time, part-time 등) 모든 직원이 같은 수준의 혜택 플랜에 들어야 합니다. 다시 말하면, 한 직급에서 어떤 직원은 전체 혜택에 어떤 직원은 일부 혜택에 참여할 수는 없다는 뜻입니다.

Employer Agreement

고용기관은 연금국에 Employer Agreement 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 Agreement 는 각 혜택 그룹에

  • 어떤 혜택을 제공하는지,
  • 누가 혜택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 고용인이 얼마나 비용을 부담하는지를 포함합니다.

혜택 그룹은 아래와 같이 분류될 수 있습니다:

  • Installed pastors (위임받은 목회자)
  • Other teaching elders (위임받지 않은 목회자, 일 주일에 20시간 이상 근무하는)
  • Other teaching elders (위임받지 않은 목회자, 일 주일에 20시간 이하 근무하는)
  • Other employees (목회자가 아닌 직원, 일 주일에 20 시간 이상 근무하는)
  • Other employees (목회자가 아닌 직원, 일 주일에 20시간 이하 근무하는).

Menu Options 를 통하여 아래와 같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일 주일에 20시간 혹은 그 이상 근무하는 목회자와 직원은 연금과 사망장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목회자는 근무 시간수에 상관없이 목회자와 일 주일에 20시간 이하로 근무하는 직원은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사망 장애 혜택을 제공하는 고용기관은 추가 사망/장애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고용기관은 일주일에 20시간 혹은 그 이상 근무하는 목회자와 직원에게 치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근무 시간수에 상관없이 고용기관은 은퇴 저축 플랜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위임받은 직책에 있는 목회자는 Pastor’s Participation 에 등록해야 하며, 온 가족이 PPO 의료 혜택에 가입해야 하고, 연금, 사망장애 플랜에 가입해야 합니다. 고용기관은 은퇴 저축 플랜, 추가 사망/장애 혜택을 제공해야 하지만, 부담금 지불은 고용기관의 결정에 달려 있습니다.

목회지(근무지) 변경 (Service Change)

목회지(근무지)가 바뀌었을 때 30일 안에 연금국에 보고해야 계속해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목회지(근무지)가 바뀌었을 때 30일 안에 지난 번 고용기관의 재정 담당자가 온라인으로 Benefits Connect 를 통하여 마지막 날짜를 입력하여 퇴직을 보고해야 합니다. 위 제목들 중 Manage Employees 를 클릭하고 고용인의 이름을 클릭하여 Termination of Employment 박스에 마지막 날짜를 넣어 퇴직을 보고합니다.

실제 급여 (Effective Salary) 변경

실제 급여가 변경되면 온라인으로 연금국에 보고해야 합니다. 교회에서 지불하는 부담금은 변경된 액수에 따라 계산됩니다. 실제 급여가 변경되면 60 일 전후하여 보고할 수 있습니다. www.pensions.org 에 있는 Benefits Connect 를 통하여 재정 담당자가 온라인으로 변경합니다.

연금국에 보고하는 실제 급여는 고용 기관에서 받는 거의 모든 급여를 포함합니다. 즉, 현금, 보너스, 휴가비, 책값, 퇴직금, 50 %이상의 SECA세금, 주택비 (Housing Allowance)*, 전기 가스 물 등이 포함됩니다. 이 실제급여 총액은 고용기관이 매달 연금국에 지불하는 부담금을 계산하는 기준이 됩니다.

실제 급여에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는 영수증 처리를 하는 비용 (vouchered expenses), 연금국에 지불하는 부담금 (dues), 고용기관이 지불해 주는 50 % 이하 SECA 세금, 교회나 고용 기관이 지불하는 은퇴 적금 플랜 불입금 등이 있습니다.

* 교회 목사관(manse)에 살 경우, 그 액수는 주택 보조비를 제외한 다른 모든 급여의 30%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퇴직 (Termination)

플랜에 가입해 있던 목회자나 직원의 퇴직이 결정되면 마지막 날이 되기 전에 온라인으로 재정담당자가 www.pensions.org 에서 Benefits Connect 를 통하여 보고해야 합니다. 퇴직일이 지난 후에 보고할 경우, 고용기관은 보고한 날이 퇴직일이 되고 그 날까지 부담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재정 담당자는 Benefits Connect 에 로그인한 후 위 제목들 중 Manage Employees 를 클릭하고 가입자의 이름을 클릭하면 Termination of Employment 박스가 나타납니다. 마지막 날짜를 입력하여 퇴직을 보고합니다.

은퇴 (Retirement)

은퇴 날짜가 정해지면 적어도 6 개월 전에 연금국에 알리고 은퇴 신청 서류 (Retirement Application Packet)를 요청하십시오. 한두 주일안에 은퇴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우송할 것입니다. 이 서류들을 기입하여 은퇴 날짜로부터 적어도 두 달 전까지 연금국으로 보내 주십시오. 은퇴 신청서에는 가입자가 서명하는 난, 고용기관으로부터 승인받는 난, 또 노회에서 서명하는 난이 있습니다. 은퇴 날짜 전까지 수속이 끝나면, 은퇴하는 달부터 가입자의 일생동안 매달 초에 연금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은퇴 날짜가 되기 전에 고용기관의 재정 담당자는 Benefits Connect 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가입자의 퇴직을 보고해야 합니다. 재정 담당자는 Benefits Connect 에 로그인한 후 위 제목들 중 Manage Employees 를 클릭하고 가입자의 이름을 클릭하면 Termination of Employment 박스가 나타납니다. 마지막 날짜를 입력하여 퇴직을 보고합니다.

부담금 납부 (Dues Payment)

연금국은 매월 청구서를 발행함으로써 교회나 고용 기관이 예산을 세우고 집행하기 편리하며, 각 가입자에게 관련된 부담금이 매달 정확하게 청구서에 반영되도록 했습니다. 이자가 가산되는 것을 피하기 위하여 매달 25일전에 연금국이 받을 수 있도록 지불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표와 함께 보내는 청구서는 은행으로 가기 때문에 변경사항이나 연금국에 알리고 싶은 내용은 그 우편물에 첨부하지 말고 연금국으로 보내십시오.

BoardLink

BoardLink를 이용하면 청구서나 수표를 잃어버릴 염려가 없으며, 수표를 쓸 필요도 없습니다. 연금국은 e-mail로 청구서를 보냅니다. 고용 기관은 지불 액수를 on-line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은행 구좌에서 바로 지불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연금국 웹사이트에 있는 아래 BoardLink 에서 등록 순서를 밟으십시오. 앞으로 모든 고용기관이 BoardLink 를 이용하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부담금 (Dues)

2018년 Pastor’s Participation 부담금은 가입자의 실제 급여의 37% 입니다. 이 중, 25 %는 의료 혜택, 11 %는 연금 혜택, 1 %는 사망 장애 혜택입니다. 의료 부담금을 위한 최소 기준액은 $44,000 입니다. 치과 보험 혜택이나 추가 사망 혜택은 추가로 불입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2018년 Menu Options 부담금은 의료 부담금은 일정한 액수가 (flat-amount) 정해져 있고, 연금은 실제 급여의 11%, 사망 장애 부담금은 1 %입니다. 고용기관이 연금없이 사망 장애 혜택만 제공할 경우 그 부담금은 실제 급여의 2.5 %입니다.

2018 년의 연금 혜택과 사망 장애 혜택을 위한 최소 급여는 $14,500 입니다. 신학생을 위한 부담금은 다르게 책정됩니다. 은퇴한 가입자들을 위한 메디케어 보충 프로그램 (Medicare Supplement) 불입금은 2018년 월 $275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연금국에 문의하십시오.

공백기 부담금 (Vacancy Dues)

위임 받은 목회자(담임 목회자 혹은 부 목회자)가 떠난 후 바로 후임자가 오지 않을 경우, 고용 기관은 전임 목회자의 실제 급여의 12 %를 최대 1년까지 혹은 그 전에 후임자가 왔을 때는 오기 전날까지 공백기 부담금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이 공백기 부담금은 은퇴한 가입자들을 위한 메디케어 보충 프로그램(Medicare Supplement Program)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이것은 연금국 플랜의 공동체적인 성격을 반영합니다.

만약, 후임자를 다시 채용할 계획이 없을 때에는 속해 있는 노회로부터 편지를 받아 보내면 공백기 부담금이 면제됩니다. 또한, 교회가 재정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있을 경우에도 노회로부터 편지를 받아 보내면 공백기 부담금이 면제될 수 있습니다.

은퇴한 가입자를 고용한 경우 (Post-Retirement Service)

미국 장로교 혜택 플랜에서 은퇴 연금을 받고 있는 가입자를 교회가 고용하는 경우에는 노회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 때, 은퇴자는 자신이 은퇴전에 시무했던 교회에서 다시 일할 수 없습니다. 노회의 승인 편지와 함께 은퇴후 근무 양식을 (Post-Retirement Service Registration Form) 연금국에 제출해야 합니다.

은퇴자를 고용한 교회는 혜택의 공동체적인 성격에 의해 그 은퇴자에게 지불하는 연봉의 12 %를 연금국에 부담금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이 부담금은 고용한 개인과 상관없이 메디케어 보충 플랜에 들고 있는 모든 가입자들과 배우자 혹은 자격이 되는 파트너들의 의료비를 보조하는데 사용됩니다.

과도기 혜택 (Transitional Participation Coverage)

목회자가 Pastor’s Participation 옵션에 가입해 있다가 퇴직 후 미국 장로교 안에서 목회지를 찾고 있을 경우, 노회가 이를 승인하면 개인적으로 부담금을 지불하면서 여러가지 혜택을 최대 2년간 계속할 수 있습니다. Menu Options 에 들었던 목회자나 직원은 과도기 혜택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은 의료보험, 연금, 사망장애, 치과보험과 추가 사망보험 (퇴직 전에 가입하고 있었을 경우)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연금과 사망장애 보험 부담금과 혜택은 그 해 median salary 나 근무 중에 받던 급여 중 선택한 것에 기준하여 계산됩니다.

비용은 어떤 혜택을 선택하는 지에 따라 계산됩니다. 2년 후에도 목회지를 찾지 못했을 때는 Medical Continuation Program (의료 혜택 지속 프로그램)으로 의료 보험 혜택을 18개월간 개인 부담으로 계속할 수 있습니다. Medical Continuation의 불입금은 과도기 때보다 더 높습니다.

목회자가 과도기 혜택을 신청하기 위하여 필요한 서류는연금국에 문의하십시오.

휴직 (Inactive Status)

다음 목회지를 찾지 않는 채로 퇴직했을 때, 18 개월 간 Medical Continuation으로 의료 보험 혜택을 개인 부담으로 계속할 수 있습니다. 혜택 플랜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연금 수령권이 있는 (vested) 가입자는 계속하여 연금국에 현주소를 알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휴직 상태에서 사망했거나, 휴직 상태에서 은퇴한 후 사망했을 때는 Rule of 70를 충족했을 경우에만 지정된 수혜자가 급여 지속 사망 혜택을 받게 됩니다. 사망보험 혜택을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