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Linksplan-enrollment

신규 가입 (Plan Enrollment)

자격 요건 (Eligibility)

위임받은 직책에 있는 안수 받은 목회자: 미국 장로교 헌법(The Book of Order)에 의하여 (G-14.0506) 위임 받은 직책에 있는 담임 목회자와 부목회자는 일 주일에 20 시간 이하 근무하더라도 의료, 사망 장애 혜택과 연금 혜택을 포함하는 Pastor’s Participation 에 반드시 가입해야 합니다. 미국 장로교에서 안수받은 목회자와 다른 교단에서 안수받고 미국장로교 노회에 정식으로 등록된 목회자가 포함됩니다.

위임받은 직책이 아닌 목회자: 임시 목회자(Temporary Minister)나 특정 분야 목회자 (Specialized Minister) 등 위임받은 직책에 있지 않은 목회자는 일 주일에 20 시간 이상 근무할 경우, 고용기관의 결정에 따라 Pastor’s Participation 이나 Menu Options 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목회자가 아닌 직원: 일주일에 적어도 20 시간 이상 근무하면 Menu Options 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고용기관이 제공하는 혜택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직급에 따라 (full-time 혹은 part-time 등) 모든 직원이 같은 혜택 플랜에 들어야 합니다. 다시 말하면, 한 직급에서 어떤 직원은 전체 혜택에 어떤 직원은 일부 혜택에 참여할 수는 없다는 뜻입니다.

신학생: 신학생은 노회의 보호 아래 있는 full-time 학생일 경우에 의료 보험 혜택에만 가입할 수 있으며, 등록은 매년 8 월 1 일부터 9 월 30 일 사이에 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려면 아래 양식과 노회로부터의 편지와 학교 등록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시작 날짜 (Effective Date)

위임 받은 직책의 안수 목회자: 미국 장로교 헌법에 의하여 위임받은 직책에 있는 안수받은 목회자는 (담임 목회자와 부목회자) 미국 장로교에서 안수받은 날짜 혹은 교회 시무날짜가 시작 날짜가 됩니다. 교회에서 몇년 전에 시무하기 시작했으면, 연금국이 신청서를 받은 날로부터 1년 전으로 돌아가서 시작 날짜가 됩니다. 다른 교단에서 안수받고 미국 장로교에 들어온 경우, 노회에서 승인된 날짜가 시작 날짜가 됩니다. 이 때, 교회가 부담해야 하는 부담금도 그 날부터 시작합니다.

위임받은 직책이 아닌 목회자와 일반 직원: 근무 시작일로부터 30일안에 신청서를 연금국이 받으면, 근무하기 시작한 날이 보험 혜택이 시작하는 날이 됩니다. 근무 시작일로부터 30일 이후에 받으면 연금국이 신청서를 받은 날부터 보험 혜택이 시작됩니다.

사회 보장 혜택 참여 면제 (Social Security Participation Exemption) 신청

안수 받은 목회자는 종교적 신념에 의해 사회 보장 혜택 (Social Security Benefits)에 참여하는 것을 면제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은퇴 후 사회 보장 수입, 의료 혜택 (Medicare), 장애 혜택 등이 없기 때문에 그 결정을 내리기 전에 신중하게 여러 조건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한 번 내린 결정은 번복할 수 없습니다.

특수 목회 (Specialized Ministry)

목회자가 미국 장로교 노회에 가입해 있으나 시무하는 교회/고용기관이 노회에 소속되지 않았거나, 다른 교단에 속해 있을 때, 또는 미국 장로교 영역 밖에서 하는 목회를 노회가 목회의 연장으로 승인할 때 연금국 혜택 플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