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Linkscovered-partnerdependent

배우자나 자격이 되는 파트너/부양 가족 (Covered Partner/Dependent)

결혼/재혼 혹은 자격이 되는 파트너 관계 성립

결혼이나 자격이 되는 파트너 관계가 성립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온라인으로 보고한 후 법적인 증명서류를 연금국에 제출하면 배우자나 자격이 되는 파트너를 혜택 플랜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치과보험이나 추가사망보험에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자녀 출생 혹은 입양

출생일이나 입양일로부터 30일안에 연금국에 온라인으로 보고하고 출생 증명서나 법적인 입양서류를 제출하면 혜택에 등록됩니다.

부양 자녀 (Dependent)

가입자의 자녀는 학생 신분이나 결혼 여부에 상관없이 26살이 되는 생일날까지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직장에 다니는 자녀는 고용기관이 의료보험을 제공하지 않을 때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불입금을 지불해야 하는 의료보험을 제공하는 곳에 고용되어 있을 때에도 연금국을 통한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결혼했을 때는 배우자나 자녀가 아닌 본인만 의료혜택을 받습니다.

장애자인 부양 자녀 (Handicapped Dependent)

21세가 넘은 장애자인 부양 자녀를 가진 가입자는 연금국이 요구하는 의사의 설명서와 다른 양식들을 제출해야 합니다. 연금국이 고용한 의사가 장애자인 것을 승인하면 가입자의 부양 자녀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마다 해당 양식을 연금국에 보내 의사의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혼 (Divorce) 혹은 자격이 되는 파트너 관계 해소

이혼했을 경우 법원에서 발행한 서류(Divorce Decree)가 필요합니다. 배우자나 자격이 되는 파트너의 의료 보험 혜택, 연금, 또 사망 혜택에 직접 관련되므로 바로 보고해야 합니다. 은퇴한 가입자일 경우 이혼 서류에 기재된대로 연금의 일부를 이혼한 배우자나 자격이 되는 파트너에게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